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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도구의 시대 메타 도구를 쥔 자가 미래 시장을 움직인다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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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도구의 시대 메타 도구를 쥔 자가 미래 시장을 움직인다

천아1234 2021. 4. 28. 21:05

알립니다

본 도서는 2021년 4월 30일 출고 예정인 출간예정도서 입니다. 단, 출판사의 사정으로 출간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의 사정으로 출간이 지연될 수 있으며,

본 도서와 같이 구매하신 상품은 본 도서의 출간과 더불어 발송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출간예정도서의 경우 실제 출간 후 도서정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책이 속한 분야

경제/경영  경영전략  경영혁신

경제/경영  경제일반  경제전망

세상을 움직이는 도구로

미래 불확실성을 줄여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전문 미래학자의

연구와 통찰을 집약한 2021년 최신작

2004년, 인간 수준의 음성 인식 기술은 거의 불가능한 목표라고 평가한 논문이 나왔다. 하지만 10년이 채 못 되어 음성을 인식하는 ‘시리’(Siri)가 탑재된 아이폰이 출시되었고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이 음성을 인식해 인간과 소통하고 있다. 이뿐인가. 이제 인공지능이 탑재되지 않은 스피커는 서서히 경쟁력을 잃어가고 있다.

인공지능이 할 수 있는 일은 어디까지일까? 이제 인공지능은 누구에게도 낯선 단어가 아니다. 지금 우리는 인공지능과 일상을 공유하고 있고 인공지능은 점차 기술을 더해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들이 인간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켜왔는지, 앞으로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분석하고 예측했다.

목차

들어가는 글

PART 1. 이미 온 미래, 더 이상 버틸 수 없다

01. 우리의 기술은 어디쯤 와 있나

이미 와 있는 미래

2025년, 확실히 구별될 승자와 패자

쫓기는 한국 기업들

셋 중 하나는 사라진다

판은 이미 바뀌었다

미래를 가져온 3가지 메타 도구

버티지 말고, 승부수를 던져라

테슬라와 미래 파괴자들

시장 파괴, 이미 시작되었다

02. 시장을 흔드는 강력한 파괴자의 전략

미래 파괴자의 전략

발권력을 확보한다는 것

파괴자의 무기, 암호화폐

비트코인의 미래

PART 2. 가장 먼저 온 미래

01. 인공지능의 가능성

인공지능, 슈퍼 사이클

인간 지능 증강

02. 인공지능 미래 전쟁

인공지능 비서의 장악력

돈 버는 방식을 바꾸고 있다

데이터의 신들이 등장하고 있다

중국 정부를 두렵게 만드는 것

03. 삶을 바꾸는 인공지능

보이지 않는 손, 지능 알고리즘

약한 인공지능의 힘

교육시장을 점령한 인공지능과 데이터 과학

04. 뜻밖의 미래, 준비를 마쳤다

앞당겨진 미래 시장

물류유통, 제2차 전쟁의 시작3~4차원 가상현실

인공지능의 다음 단계 전쟁

인공지능 빅테크 팽창

인공지능 전쟁의 승리

IBM, 구글의 창의적인 인공지능 도구 사용법

미래의 가전제품

10년 후, 스마트폰

3개의 뇌를 갖는 인간

외장 두뇌

스마트폰이 사라질 수 있다

05. 미래 가전과 자동차

새로운 가전제품, 자동차와 로봇

5년 후, 인공지능이 지배하는 자동차 산업

새로운 도구, 자동차의 미래를 바꾼다

미래 자동차, 시장규모 예측

미래 자동차, 이익은 어디서 나오는가?

50대 이상이 주도할 미래 자동차 혁명

중국의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 전면 중지 명령

미래 자동차, 사람의 뇌와 연결된다면?

수소차와 전기차, 최후의 미래 승자는?

PART 3. 곧 뒤따라오는 미래

01. 인공지능의 단계

인공지능 4단계

컴퓨터와 스마트폰 산업을 만든, 아주 약한 인공지능

자율주행 자동차와 로봇 산업을 만든, 약한 인공지능

3차 로봇혁명을 일으키는, 강한 인공지능

강한 인공지능 시대, 위험한 미래

아주 강한 인공지능

02. Z세대 이후, Generation A가 온다

10년 후, Generation A

3개의 뇌를 갖는 소비자, Generation A

미래 소비자, 결정적 차이

새로운 소비자, 모든 것을 기억한다

모든 것과 연결되는 소비자

엄청난 속도로 움직이는 소비자

미래 소비의 핵심

가상 소비

로봇과 경쟁에서 이기는 능력을 구매하는 소비자

Generation A와 그 이후 세대의 두 가지 선택

Generation A시대, 생산의 미래가 바뀐다

미래의 생산방식

빌려 쓰는 공장

제품의 롱테일과 무어 법칙

10~30년, 3 플랫폼 전쟁

PART 4. 먼 미래도 준비하라

01. 미래의 도시

먼 미래, 지능 물질의 출현

도시 개념이 파괴된다

미래 도시, 제조 플랫폼이 된다

호모 마키나 사피엔스

부의 대이동,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산업

02. 삶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21세기 중후반, 최고의 소비 품목, 영생

나노 도구, 인간을 영생하게 만들까?

바닥에는 아직도 풍부한 공간이 있다

신(神)의 도구에 투자하라

신(神)의 도구 사용법

생물학적 나노 도구

이미 시작된 미래, 나노 로봇 시장

03. 미래 산업이 시작되다

다음 단계들

상상은 멀지만, 비즈니스는 가깝다

반(半) 영생의 또 다른 무기들

디지털 영생

뇌 업로딩 서비스

다음 비즈니스, 인간의 몸

호모 마키나 사피엔스 시대, 슈퍼 인텔리전스가 가능한가?

찾아보기

출판사 서평

이미 일상이 된 메타 도구, 인공지능

앞으로 10~20년은 인공지능 슈퍼 사이클 시기다. 이 시기는 2가지 부류로 나뉠 것이다.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는 인간과 그렇지 못한 인간이다. 기업에서 인재를 구별하는 방식도 무엇을 전공했느냐 혹은 어느 대학을 나왔느냐 라는 과거 기준보다 인공지능을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느냐가 최우선 기준이 될 것이다.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도구의 활용이 그 사람의 지능 수준, 업무 수준, 성과 수준 등을 판가름하는 결정적 도구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무엇이든 만들어낼, 3D 프린터

가까운 미래에 가정용 3D 프린터는 무료로 공급될 것이다. 그때쯤이 되면 인쇄 속도와 재료비 가격도 상당히 만족스러워질 것이다. 오히려 3D 프린터 상용화 최대 문제는 환경 이슈다.

몇 가지 장벽이 해결된 미래의 가정에서는 이런 풍경이 펼쳐질 것이다. 책상 위에는 일상에서 사용할 작은 소품을 만들어내는 탁상용 3D 프린터, 주방에는 음식을 인쇄하는 3D 프린터, 지하실 창고나 주차장 안에는 몇 대의 3D 프린터 로봇을 두고 집을 수리하고 자동차를 고치게 될 것이다.

2030~2035년경이면 인공지능이 장착된 ‘생각하는 3D프린터’가 우리가 요구하는 사항을 자연어로 명령받고 적절한 디자인으로 ‘컴파일’하는 알고리즘을 가동시켜 물건을 인쇄하는 일이 벌어질 것이다.

인류의 모습을 바꿀 메타 도구, 나노

나노 기술로 지구상에 현존하는 모든 도구를 나노 단위에서 재생산 가능하다. 나노 기술은 1/10억m 이하 단위에 있는 모든 공간과 그 속에 있는 물리적 생물학적 개체를 대상으로 도구적 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가히 파괴적 잠재력을 가진 메타 도구다. 이 기술 하나만으로 인류의 미래는 송두리째 바뀔 것이다.

한국 기업, 미래를 주도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

상상은 멀지만 비즈니스는 가깝다

미래 기술, 미래 산업은 결국 ‘지능, 자율, 영생’에서 소비자와 만나게 될 것이다. 지능, 자율, 영생은 미래 소비의 핵심이 될 것이다. 기업과 개인이 무슨 기술을 연구하든, 어떤 미래 산업을 선택하든 최종적으로는 이 3가지를 팔아야 세계적 기업에 올라설 수 있다.

저자는 10년 후에 태어나 소비 시장을 장악할 미래 소비자를 A세대라 명명한다. 첫 번째 미래 세대라는 의미로 알파벳 A[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가상현실(Artificial World)]과 함께 태어나기 때문이다.

A세대를 분석하는 것은 기업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일이다. 앞으로의 소비가 어떻게 변화할지 예측한 내용을 따라가다 보면 앞으로 걸어갈 50년의 길이 그려질 것이다.

“지식은 우리가 지금 알고 이해하는 모든 것에 한정되어 있지만,

상상력은 온 세상을 포용하며 그 모든 것은

우리가 앞으로 알고 이해하는 무언가가 될 것이다.”

_아인슈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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