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배현진 “김여정이 하명하면 김정은 비방금지법도 만들 건가” 본문

정치인 문재인

배현진 “김여정이 하명하면 김정은 비방금지법도 만들 건가”

천아1234 2021. 8. 4. 08:07

배현진 미래통합당 원내대변인이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배현진 미래통합당 원내대변인이 “김여정이 하명(下命)하면 ‘북 최고 존엄(김정은) 비방금지법’도 제정할 건가”라며 문재인 정부의 대북 외교를 비판했다.
 
배 대변인은 9일 논평을 통해 “북한 ‘대적사업’ 선언 외면한 채 ‘삐라방지법’만 외치는 문재인 정권”이라며 “북한의 잇따른 적대 행동에 대한 문 대통령과, 청와대의 입장은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이어“김여정의 대적사업 지시 후 북한은 9일 정오부터 남북 간 모든 통신 연락선을 완전히 차단·폐기했다”며 “북한은 매번 전형적인 벼랑 끝 전술로 대남 압박에 임해왔다. 새로울 것도 놀라울 것도 없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국민들이 진정 분노하는 것은 김여정의 ‘대북전단 금지법을 만들라’는 엄포에 반나절도 채 지나지 않아 ‘법을 만들겠다’며 순응하는 우리 정부에 있다”며 “그리고 한반도 비핵화와 북한 인권 문제에는 단 한마디 언급조차 없으면서 탈북민과 대북 전단 문제의 처벌만을 주장하는 더불어민주당에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북한 엄포에 법까지 만들어내고 군을 동원해 우리 국민들을 제압하자는 발상까지 꺼내 든 문재인 정부 굴종 외교의 끝은 어디냐”며 “평화는 굴종으로 실현되지 않는다. 민심을 저버린 채 북한에 굴종하고자 하는 정부라면 존재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북한은 대북전단 살포에 대한 보복성 조치로 청와대 핫라인을 포함한 남북 간 모든 소통창구를 폐쇄한다고 밝혔다. 이에 민주당은 탈북 단체에 대북전단 살포 금지를 촉구했다.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원 구성이 완료되면 대북전단 살포 금지 입법을 완료하겠다”고 말했다.
 
여권 일각에서는 법이 마련되기 전 군대를 동원해 대북전단 살포를 막자는 주장도 나왔다.

[출처: 중앙일보] 배현진 “김여정이 하명하면 김정은 비방금지법도 만들 건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