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오빠 주헌의 일루미나티 뮤비 freedom[출처] 교회 오빠 주헌의 일루미나티 뮤비 freedom|작성자 예레미야

몬스타엑스(MONSTA X)의 주헌이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으로 우리를 찾아온다.
주헌은 22일 오후 6시 자신의 솔로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라이트'(LIGHTS)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에 앞서 주헌은 지난 21일 '라이트' 프리뷰 영상을 공개해 몬베베(공식 팬클럽명)의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영상에는 타이틀곡 '프리덤'(FREEDOM)을 비롯해 '하이프 에너지'(HYPE ENERGY), '보이스'(Voice), '진화 (Evolution)', '독백 (Feat. GSoul)' 그리고 '돈 워리, 비 해피'(Don’t Worry, Be Happy)까지 총 여섯 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은 물론 자유를 갈망하는 주헌의 강렬함, 애절함 그리고 소년미가 담겨 깊은 여운을 선사했다.
솔로 데뷔 앨범 '라이트'는 팀 내 메인 래퍼이자, 프로듀서, 송라이터로 활약한 '올라운더' 주헌의 8년 내공을 집약한 결과물이다. 폭발적인 에너지와 카리스마로 대표되는 주헌의 이미지와 함께 담길 솔직한 감정의 기록들로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주헌은 '가장 나다운 것'을 선보인다.
기존 행보와 선을 긋는 주헌이라는 새로운 장르가 될 타이틀곡 '프리덤'은 피아노 및 스트링의 서정적인 느낌과 힙합의 강한 분위기가 어우러진 반전 구성이 백미인 곡이다.
'프리덤'을 통해 다각도에서 자유를 향한 갈망을 드러냈다면, 랩으로만 구성된 힙합 장르를 통해 데뷔 때의 초심을 잃지 않았음을 표현한 '하이프 에너지'부터, 우리 모두가 스스로의 목소리가 되어 '키(KEY)'가 될 수 있음을 표현한 '보이스', '나 자신을 돌아봐야 진정한 '진화'가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를 담은 '진화', 캄캄했던 데뷔 전 막연한 꿈만 좇던 지난날의 회상이 담긴 '독백', 몬베베만을 생각하며 만든 '돈 워리, 비 해피'까지, 이번 앨범으로 리스너들은 주헌의 과거, 현재, 미래의 다짐을 감상할 수 있다.
* 데뷔 전 교회에서 찬양을 인도하던 모습이 화제가 되었고, 1년 전 한 음악 프로그램에선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노래라며 CCM 찬양을 불러 ‘교회 오빠’라는 별명이 붙여진 몬스타엑스(MONSTA X)의 주헌이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 '라이트'(LIGHTS)와 이 앨범의 타이틀곡 '프리덤'(FREEDOM)의 뮤비를 발표하였다.



뮤비 '프리덤'(FREEDOM)을 보면 교회 오빠라는 타이틀이 무색하게 주헌이 “광명한 천사(an angel of light, 고후 11:14)” 루시퍼(사탄)의 모습으로 등장해 자유(freedom, ?)를 외치다 하늘에서 쫓겨난 뒤, 전시안 앞에서 춤추고 노래하다 마지막엔 ‘광명한 천사’의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경배를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앨범의 제목 ‘라이트(LIGHTS)’ 자체가 “광명한 천사(an angel of light, 고후 11:14)” 루시퍼(사단)를 염두해 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만한 뮤비인데, 케이 팝에 뛰어든 또 다른 ‘교회 오빠’ 하나가 사단이 주는 부와 명예를 얻기 위해 자신의 영혼을 판 것이 아닌가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하나님이 계신 천국을 연상시키는 높은 곳에 올라 자유를 외치던 광명의 천사 루시퍼가 천상에서 쫓겨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천상에서 지상으로 쫓겨난 타락천사 루시퍼가 악마(사단)의 모습으로 변하여 전시안 아래서 춤추며 사람들을 미혹하고 있다.


옷에 새겨진 빛나는 문양이 염소의 뿔(바포멧)을 연상시킨다.

짧지만 강렬하게 하늘을 향해 삿대질을 하며 한쪽눈(전시안)을 보여주고 있다.




오컬트 의식을 통해 주헌의 인격이 부숴지고(해리되고) 거울에 비친 새로운 자아가 만들어지는(일루미나티의 꼭두각시 되어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천상에서 쫓겨나 지상으로 내려온 루시퍼가 전시안 모양의 불빛을 받고 춤추며 사람들을 미혹하여 경배를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빛을 발하며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흉내낸 마지막 포즈는 광명한 천사 루시퍼의 화신으로 세상을 미혹하게 될 적그리스도(가짜 그리스도)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인 것이다.


교회 오빠 주헌이 세상의 부귀영화를 얻기 위해 광명한 천사 사단에게 영혼을 판 것인가?
“우리가 세상에 아무것도 가지고 온 것이 없으매 또한 아무 것도 가지고 가지 못하리니,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 부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침륜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디모데전서 6장 7-9절)
- 예레미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