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KBS 글로벌 24, KBS 지구촌 뉴스를 시청한 이후로 물어볼지도 모르겠다. 아직까지 일상생활을 평범하게 살고 있었으나 21세기 이후로 갑자기 국제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이 생겨버렸을지도 모르겠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KBS 글로벌 24, KBS 지구촌 뉴스를 시청한 이후로 물어볼지도 모르겠다. 아직까지 일상생활을 평범하게 살고 있었으나 21세기 이후로 갑자기 국제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이 생겨버렸을지도 모르겠다.

천아1234 2025. 4. 23. 07:46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KBS 글로벌 24, KBS 지구촌 뉴스를 시청한 이후로 물어볼지도 모르겠다. 아직까지 일상생활을 평범하게 살고 있었으나 21세기 이후로 갑자기 국제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관심이 생겨버렸을지도 모르겠다. 정치인이나 언론인이 아직 그렇다고 하기 보다는 게임을 하면서 지내고 있을 확률이 있다. 앞으로의 국제사회가 나아갈 길을 헤매고 있다는 사실을 어떻게 알아버렸는지도 모르겠다. 미래학자가 일상생활을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남들보다 수준높은 미래전망서를 읽으라고 미래학자가 권유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이다. 미래학자가 대담한 미래를 제안을 하겠지만 다만 조건이 있는데 앞으로 5년이나 10년 안으로 긴박한 미래 생태계를 다 이해를 해서 가야만 한다. 미래학자는 차세대 즉 대한민국 다음세대 한명한테만 조건을 붙었다. 앞으로 5년이나 10년안에 긴박한 미래생태계를 혼자라도 다 읽지 않으면 존재를 할 이유가 없다. 그 정도는 각오해야할지도 모른다. 앨빈토플러 부의 미래, 제4의 물결이 온다, 부자의 시간, 앞으로 5년 미중전쟁 시나리오,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 시나리오 기타등등 여러가지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기독교인 미래학자 최윤식 최현식 목사 미래보고서대로 혼자서 다 하는 수 밖에는 없다. 스마트폰, 닌텐도 스위치, 노트북을 가지고 있었다고 해도 미래계획은 혼자라도 다 해버리는 수 밖에는 방법 없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