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프란치스코 교황, 문재인 대통령에 "북한과 평화를 이루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 해달라"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중단하지 않을 것" 본문

정치인 문재인

프란치스코 교황, 문재인 대통령에 "북한과 평화를 이루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 해달라" 문 대통령 "한반도 평화, 중단하지 않을 것"

천아1234 2021. 5. 15. 20:48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20일 청와대에서 열린 한국천주교 지도자 초청 오찬 간담회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프란치스코 교황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낸 구두 메시지에서 “문 대통령과 친애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평화와 번영이라는 선물을 내려주실 것을 전능하신 하느님께 계속해서 기도 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최근 프란치스코 교황이 최근 문 대통령과 한국 국민들에게 존중의 마음을 표한 구두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6일 서면 브리핑에서 밝혔다. 청와대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구두 메시지를 슈이레브 주한 교황청 대사의 서한으로 접수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지난 2018년 10월18일 바티칸 예방을 계기로 나눈 문 대통령과의 대화를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며 “한국 정부가 북한과의 평화와 화해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줄 것을 희망한다. (한반도 평화와 화해를 위해 나 또한) 성모님께 기도드리겠다”고 말했다.

슈이레브 주한 교황청 대사는 “바티칸 방문 후 귀국 길에 프란치스코 교황 성하의 진심 어린 인사 말씀을 대통령께 전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 우리 국민들에게 따뜻한 축복의 메시지를 보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 교황 성하의 기도와 응원이 우리 국민들에게 실로 큰 힘이 된다”는 내용의 답신 서한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답신에서 “우리 정부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결코 중단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10월18일 교황청을 공식방문했던 문 대통령은 프란치스코 교황을 예방해 한반도의 평화와 화합, 공동번영을 위한 지지를 요청한 바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