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 얼럿나우 마스터하기 2탄, 필요한 알람만 딱!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본문

모음3/얼럿나우

📥 얼럿나우 마스터하기 2탄, 필요한 알람만 딱!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천아1234 2021. 6. 24. 08:52
안녕하세요
얼럿나우 서비스팀입니다.

'투머치 알람' 때문에 지금까지 힘드셨나요?
오늘은 알람 싹~ 정리해드리는 얼럿나우의 핵심 기능,
인시던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시던트 관리하기

얼럿나우는 각종 모니터링 툴에서 발생하는 경고들을 싹~ 정리해 인시던트 단위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중복되는 경고들은 통합하고, 인시던트 기준을 설정함으로써 정말 필요한 알람만, 정확한 담당자에게 보냅니다.

메뉴 바에서 인시던트를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발생한 인시던트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인시던트를 클릭하면 상태, 생성일, 변경일, 긴급도, 담당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시던트의 상태는 생성, 확인, 종료로 나뉩니다.
아래와 같이 목록에서 인시던트를 선택해 상태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담당자 변경, 코멘트 입력, 이름 변경, 기준 경고 확인 등을 인시던트 화면에서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시던트 생성 제한 규칙 · 긴급도 설정

아침에 알람이 5분마다 울릴 때 '30분 후에 울리기'를 설정할 수 있죠?
마찬가지로 얼럿나우에서도, 같은 알람이 계속 오지 않도록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바에서 환경 설정 >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2. 생성된 서비스 중에서 하나를 클릭한 후 인시던트 생성 규칙 탭을 클릭합니다.
 
2. 수정을 클릭한 후, 생성 제한 규칙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3. 조건과 기한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설정한 조건이 같은 인시던트라면,
최초 알람 발생 후 일정 기간 동안은 추가 알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제 인시던트의 긴급도를 설정해 보겠습니다.

1. 생성 제한 규칙 체크박스 밑에 긴급도 설정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2. 사용자 설정 추가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3. 조건을 선택하고, 비교값을 입력하고, 긴급도를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오늘의 팁은 여기까지입니다.
인시던트 관리는 데브옵스(DevOps)에도 필수적입니다.
인시던트 관리 베스트 프랙티스를 담은 아래 백서도 참고해 주세요.

그럼 저희는 또 다른 기능으로 다음에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