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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y? 게임과학 초등과학학습만화 97 본문

4차산업혁명 관련/책소개

Why? 게임과학 초등과학학습만화 97

천아1234 2022. 7. 11. 09:27

책소개

이 책이 속한 분야

어린이(초등) > 어린이만화 > 학습만화 > 과학/컴퓨터

어린이(초등) > 초등1-6학년 > 어린이만화 > 학습만화

이 책의 주제어

#아동학습만화

상상하는 모든 것이 현실이 되는, 게임에 관한 모든 것!

즐거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본능 때문에 인류의 시작부터 행해져 왔던 게임은 컴퓨터 기술이 발전하면서 더 재미있어지고, 더 대중화되었다. 심지어는 직접 하지 않고 마치 스포츠를 관람하듯 다른 이들이 게임하는 모습을 보는 것을 즐기는 사람도 늘어났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할 수 없었던 것들을 게임 속 캐릭터가 대신하며 대리 만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게임에 한번 중독되면 빠져나오기 어려울 수도 있다. 그렇게 되면 일상생활뿐 아니라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가족, 친구 등 현실의 소중한 것을 잃을 수도 있다.

2019년 세계 보건 기구(WHO)는 게임 이용 장애(게임 중독)를 질병으로 규정하며, ‘질병 코드’를 부여했다. 하지만 코로나 19로 위기를 겪고 있는 2020년, WHO의 사무총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며,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여가 혹은 치유의 목적으로 게임을 권장하는 상반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게임에 대한 논란은 여전히 뜨겁다.

게임은 이제 단순한 취미를 넘어 교육, 의료, 생산 등 다양한 산업과 융합하여 미래를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기에, 컴퓨터 게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찾고 그 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좋은 공부가 될 것이다. 또한 게임 자체가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니므로 적절한 기준을 세우고, 게임 하는 시간을 지킨다면 삶의 적절한 활력소가 될 것이다.

〈Why? 게임 과학〉에는 온라인 컴퓨터 게임을 사랑하는 소녀 엄지와 텃밭 가꾸는 것을 좋아하는 소년 꼼지가 등장한다. 게임을 탐탁잖게 여기는 꼼지에게 엄지는 게임의 매력에 대해 알려 준다. 최초의 게임 스페이스 워부터 최신 VR 게임까지 게임의 역사에 대해서 훑어보고,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 원리에 대해 알고 나만의 게임까지 직접 만들며 게임에 점점 흥미를 갖게 되는 꼼지! 과연 꼼지의 마음은 어떻게 바뀌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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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소개

저자 : 조영선

아동교양도서작가

그동안 스토리를 쓴 작품으로 'Why? 컴퓨터', 'Why? 빛과 소리', 'Why? 정보 통신', 'Why? 미래 과학', 'Why? 전기 전자', '머리가 똑똑해지는 원리과학', '명탐정 어린이 과학수사대 1, 2', '아이큐도둑을 잡아라 1, 2, 3', '마이크로 탐험대', '어린왕자', '파워업 워드 마스터' 등이 있다. 현재 '퍼니C'에서 어린이의 생각과 함께 살아 숨쉬는 작품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림 : 이영호


감수 : 윤형섭

목차

Why? 게임 과학을 내면서 … 3

컴퓨터 게임의 시작 … 8

e드림랜드에 간 꼼지 … 17

온라인 게임 전시관 … 23

상대의 진짜 모습 … 36

길드에도 규칙이 있다 … 44

노블 길드의 회원 모집 … 52

강인의 비밀 장소 … 70

나만의 게임 만들기 … 77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 … 88

게임 인공 지능의 역할 … 97

강인의 위기 … 101

숨겨진 포털이 열리다 … 116

농장 경영 게임 … 126

벽에 걸린 액자 … 131

게임의 진정한 목적 … 139

비밀의 돌이 가진 능력 … 146

정말로 중요한 것 … 155

핵심 용어 다시 보기 … 1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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