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문재인이 빨갱이? 우리가 직접 증언하겠다”…軍 동기들 집결 [출처: 중앙일보] “문재인이 빨갱이? 우리가 직접 증언하겠다”…軍 동기들 집결 본문

정치인 문재인

“문재인이 빨갱이? 우리가 직접 증언하겠다”…軍 동기들 집결 [출처: 중앙일보] “문재인이 빨갱이? 우리가 직접 증언하겠다”…軍 동기들 집결

천아1234 2021. 5. 31. 08:57

문 전 대표의 군 동기들이 공개한 문 전 대표의 전역(1978년 2월) 기념 사진. [출처 노창남의 세상 사는 이야기]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특전사 복무시절 동기와 선후배가 한 자리에 모여 화제가 되고 있다.

문 전 대표의 군 동기들은 당시 군생활을 10개의 에피소드 형식으로 작성해 ‘노창남의 세상 사는 이야기’라는 인터넷 블로그에 연재하고 있다. 모인 이들은 1975년 8월부터 1978년 2월까지 특전사 제1공수특전여단 3특전대대에서 팀원, 행정요원, 참모부 간부 등으로 근무했던 문 전 대표의 동료 12명이다.

이들은 “전국 각지에서 터를 잡고 열심히 살아가던 초로의 특전사 출신들에게 귀에 익은 한 사람의 이름이 전해졌다”며 “그러자 우리는 하던 일을 멈추고, 계획된 여행도 취소하고 한자리에 모였다”고 밝혔다.

이어 “37년여 만에 만나 문전모(문재인을 사랑하는 모임)을 결성했다”며 블로그의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자신들을 “문전모 회원들은 젊은 시절, 국방의 최선봉에서 목숨 걸고 충성한 자긍심과 자존심을 가진 보수 성향의 60대들”이라고 소개했다.

문 전 대표의 종북 논란과 관련해선 “최근 일각에서 납득할 수 없는 증거를 대면서 ‘문재인은 종북 세력의 핵심 인물, 심지어 빨갱이다라는 말까지 하는 것을 보고 우리는 경악을 금할 수 없었다”며 “국방의 의무도 제대로 하지 않고 국방 안보의 전문가인 양 떠들어대는 정치인을 보면서 분노했고 배신감을 느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군대 피하는 사람들이 종북, 방산 비리 사범들이 종북, 국민을 편 갈라서 분열시키는 가짜 보수 세력이 종북, 특전사 출신인 저보고 종북이라는 사람들이 진짜 종북”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금까지 6개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첫 에피소드는 ‘우리가 증언한다. 문재인은 진짜 특전사’다. 두 번째 에피소드는 ‘문재인의 고교 동창 2명이 기억하는 문재인의 입영’으로 이 두 에피소드는 10일 게재됐다.

이어 11일에는 ‘특전사 최경원이 본 문재인의 신병 전입신고식1’과 ‘특전사 최경원이 본 문재인의 신병 전입신고식2’ 등 2개 에피소드가 올라왔다. 13일에는 ‘특전사 최경원이 본 문재인의 신병 전입신고식3’과 ‘특전사 최경원, 문재인과 공수교육을 받아1’ 등 2개의 글이 게재됐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