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클릭하고 싶은 코멘트 제목을 짓는 법!💡 본문

모음3/커리어리

클릭하고 싶은 코멘트 제목을 짓는 법!💡

천아1234 2021. 7. 8. 21:24

 

천아님 안녕하세요, 커리어리 제품 팀의 이승국입니다.

 

커리어리 게시물 작성 경험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천아님의 글 작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게시물의 내용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사용자들의 눈길을 끄는 제목, 첫 줄인데요.

 

글의 첫 줄이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저희 팀이 여러 번의 사용자 인터뷰를 거친 결과, 사용자들은 글의 첫 줄을 보고 읽을지 말지를 판단합니다.
  • 천아님의 게시물 첫 줄은 구글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노출되는 글의 첫 줄이 유입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아래는 좋은 제목을 짓는 데 참고하실만한 글입니다.👉 제목으로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법!커리어리에서 유용한 정보를 나눠주시는 김강령 님께서 작성하신 브런치 글입니다.✔️요약✔️
    1. 리스티클
      • ~하는 *가지 방법, *가지 법칙, *가치 패턴
      • ex. 디자인 심리학 10가지 / 시각 언어 습득하는 방법 4가지

    2. 트렌드
      • 트렌드, Top*, 요즘 유행하는
      • ex. 2018 애플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 2019년 팬톤 컬러 공개

    3. 한 방 정리
      • ~만에 읽는, A to Z, ~의 모든 것
      • ex. 10분만에 읽는 디자인 시스템 A to Z / UI폼 디자인의 모든 것

    4. 공백 이론
      • ~의 비밀, ~의 진실, ~한 비결, ~아세요?, ~에 대한 환상, 진짜 의미
      • ex. 방금 만든 CTA 버튼, 카피도 신경 썼나요? /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환상

    5. 신선한 질문
      • ~한 이유, 왜 ~?
      • ex. 넷플릭스는 왜 별점이 아니라 좋아요일까? / 요즘 10대가 페이스북 안 쓰고 틱톡 쓰는 이유
    6. 비교
      • VS, a와 b의 차이는?
      • ex. 사용성과 유용성의 차이는? / 브랜드vs 로고 차이가 뭘까?

    7. 이름 빌리기
      • 유명 기업, 셀러브리티, 유행하는 사건
      • ex.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웹사이트 10년 전과 현재

    8. 방법론
      • 프로세스, 단계, 하는 법
      • ex. 3시간 만에 끝내는 브랜딩 프로세스 / 데이터 시각화 작업 프로세스
    9. 타깃팅
      • ~를 위한
      • ex. 디자이너가 영어를 가장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방법 / 비전공자를 위한 디자인 인강

    10. 당위성 부여하기
      •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꼭 해야 할~
      • ex. 이제는 다크모드도 디자인해야 할 때 / 디자이너와 일할 때 신경 써야 할 것들
     
    P.S. 작성하신 게시물의 링크를 SNS에 공유하여 글 작성 소식을 주위에 꼭 알려주세요!
  • 이승국 드림
  • 커리어리 커뮤니티의 성장에 한 분 한 분의 공유가 아주 큰 힘이 됩니다😊🙏
  •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