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프로비스, 제조와 서비스의 혁명적 만남 본문

4차산업혁명 관련/프로비스

프로비스, 제조와 서비스의 혁명적 만남

천아1234 2017. 9. 20. 09:14
프로비스, 제조와 서비스의 혁명적 만남
세상은 점차로 많은 정보로 뒤덮여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한 세상이 섬큼 다가와서 몸소 느껴지는 요즘 신기하고 기발하기만하게 느껴지는 정말로 편리하고 편안한 세상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이러한 것은 서비스를 기반으로 이뤄지는 편의성을 높여주는 것들로 제조 또한 서비스를 담는 다는 것을 상상도 못할 정말로 과거와 비교를 하였을 때 놀라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세상은 사람보다 사물이 보다더 똑똑해지는 것을 목격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것은 제조또한 그 영역내에서 벗어나지 않고 더 스마트해지는 결과 프로비스라는 트렌드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렇게 프로비스라는 생산을 통해 우리에게 궁극적으로 어떠한 변화가 올 것이고 또 어떻게 이러한 변화를 대비해서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는지 이 도서의 제목 를 보자마자 또 앞으로 다가올 하나의 트렌드를 맛볼 수 있게하는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이 도서를 읽게 되었습니다.
 

 
"옴니채널은 각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일괄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지금 우리는 인터넷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많은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인터넷이라는 전달자 덕분에 쇼핑과 미디어 그리고 의사소통, 그리고 교육, 생산 등의 정말로 생각지 못할 많은 것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 예전에 PC만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이 그 휴대성이 뛰어난 조금한 스마트폰으로도 인터넷에 접속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우리의 생활을 무궁무진하게 바꿔놓았고, 앞으로 많은 변화를 줄 것이라는 것에 의심지 않습니다. 특히나, 옴니채널을 통한 한번에 정말로 많은 여러 곳에 접속하여 내가 원하는 것들을 할 수있다는 놀라운 변화는 많은 제조업에 서비스를 첨가하게 되는 프로비스의 혁명을 가져오게 됨을 요즘 스마트폰의 작은 하나의 프로그램인 많은 앱들을 통해 찾아 볼 수있습니다. 그 예로 이 도서  제조와 서비스의 혁명적 만남 프로비스>에서는 카카오톡과 카카오 프러스를 통한 쇼핑에 대해 들고 있습니다. 정말로 많은 다양한 방법들로 우리가 쇼핑을 할 수 있게 된 복잡한 세상 속에서 얼마나 잘 활용해야 보다더 올바른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편의성을 가지고 쇼핑을 할 수있는지 제조업이 성공할 수있는 방법들에 대한 변화르 살펴볼 수있었습니다.
정말로 놀라운 변화들 속에 가장 눈여겨 보았던 제조업과 서비스의 만남을 통해 우리의 삶이 보다 편의성과 편리성을 가지고 많은 부분에 있어서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프로비스가 이뤄질지 상상을 해볼 수 있었던 좋은 도서 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금보다 어떠한 혁신적인 기술들이 등장하게 될지 읽는 내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생각해볼 수 있었던 좋은 진단의 시간이었습니다. 프로비스가 어떠한 것인지 잘 모르는 미래에 대해 많은 궁금한 분들이 꼭 읽어보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드는  책이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