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성장의 재미'에 충실한 서브컬처 RPG. 에코칼립스, '페르소나 5'를 바탕으로 한 또 다른 이야기 '페르소나 5: 더 팬텀 X' 본문

카테고리 없음

'성장의 재미'에 충실한 서브컬처 RPG. 에코칼립스, '페르소나 5'를 바탕으로 한 또 다른 이야기 '페르소나 5: 더 팬텀 X'

천아1234 2024. 7. 11. 12:13

넥슨, 컴투스, 호요버스 게임회사가 이상하다고 생각되면 넥슨, 컴투스, 호요버스 게임회사가 내놓는 게임을 분석하는것 밖에는 없습니다. 지금 시대에서 페르소나5, 명조워더링 웨이브, 에코칼립스 진홍의 서약 게임이 들어온 이유를 아셔야 할지도. 대한민국 다음세대가 걱정하는 사이에 구글플레이에 이미 명조 워더링 웨이브, 에코칼립스 진홍의 서약, 페르소나5 더 팬텀X, 젠레스 존 제로 출시.

중국 유주게임즈가 개발하고 국내에 직접 서비스하는 <에코칼립스: 진홍의 서약>(이하 에코칼립스)이 지난 6월 5일, 국내에 정식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게임은 우리나라 유저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지만, 일본 및 글로벌 지역에서는 이미 지난 1~2년 전 부터 서비스를 진행해온 게임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인기 순위와 최고 매출 순위 모두 TOP 10을 찍어본 적이 있을 정도로 나름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기도 하다.
타 지역에 비해 다소 늦게 서버를 오픈한 만큼 <에코칼립스>는 전반적으로 해외에서 지적되었던 여러 사항들을 개선해서 한국에 선보인 것이 눈에 띈다. 그리고 '게임' 그 자체를 봐도 주목해 볼만한 요소들이 다수 존재한다. <에코칼립스>는 과연 어떤 게임일까?

https://youtu.be/czdGQMEPJnA

https://youtu.be/nwnp9P8Ogb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