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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와 미래(ICT and Future) 티스토리 블로그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새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먼저 출시된 이프랜드는 향후 iOS와 VR 디바이스 오큘러스 퀘스트 OS 버전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셜VR’과 ‘버추얼 밋업’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MZ세대들의 수요를 고려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우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메타버스 세상을 즐길 수 있도록 프로세스 간소화와 사용성에 중점을 뒀다. 이프랜드 앱을 실행하게 되면 즉시 화면 상단에 본인의 아바타와 프로필이 등장해 현재 자신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는 현재 개설된 메타버스 룸들이 리스트업 된다. 개설된 룸들을 사용자의 관심 영역 별로 검색이 ..
SKT가 14일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를 공개했다. 800여종의 다양한 코스튬 소품으로 개성 있는 아바타를 만들고 최대 130명이 한 공간에서 소통할 수 있다. 문서, 영상 파일 공유도 가능해 이를 활용한 사내 회의나 이색 모임이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이프랜드에서는 모임 성격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된 미팅룸을 활용할 수 있다. 타운홀, 컨퍼런스홀처럼 사내 행사에 최적화된 테마나 카페, 거실 등 일상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 카카오룸·카트라이더룸·LOL룸 등 인기 게임·콘텐츠 테마로 만들어진 공간들이 대표적이다. 모임에 특화된 플랫폼답게 컨퍼런스홀을 비롯한 모든 공간에는 PDF 문서 파일 혹은 mp4 영상 파일 공유용 스크린이 있다. 아쉽지만 각 테마별로 특화된 기능이 ..
에디터의 노트 페이팔 마피아 3인의 손에서 탄생한 작은 재생 버튼 유튜브. 편의성과 개방성으로 무장한 혁신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은 기술의 발전과 대중의 요구, 그리고 팬데믹이라는 초유의 사태까지 맞물려 현대사회의 부분이자 또 다른 장이 됐습니다. 매체의 전유물이던 방송과 미디어에는 개인 크리에이터가 진출했고, 무수한 기호와 의견은 콘텐츠를 넘어 트렌드를 주무릅니다. 유튜브와 함께하며 마주할 미디어 생태계의 앞날과 과제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현상 유튜브와 함께하는 미래 소셜 미디어 통계 분석 사이트 소셜 블레이드에 따르면 2018년 말 기준 우리나라 개인채널의 수는 약 2430만개입니다. 우리나라 인구 절반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광고수익을 거두는 채널로 좁혀보면 지난해 말 기준 9만7934개입니다. 구글..